옛날 호떡과 가래떡 구이 등 추억의 간식 만나러 예산 시장에 갑니다
시골에 내려갔다가 가끔씩 예산시장에 들르곤 합니다.
새 단장한 예산시장에는 다양한 먹거들이 많은데요. 저희는 예산상설시장 장터가 아니라 주차장이 있는 광장으로 갑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곳에서 옛날 호떡을 먹을 수 있거든요.
요즘에는 워낙 다양한 호떡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녹차가루를 섞은 녹차호떡을 비롯하여 바삭한 껍질의 공갈호떡, 기름으로 튀기는 호떡과 속을 견과류로 가득 채우고 땅콩 가루를 뿌린 씨앗호떡은 물론이고, 그 밖에도 잡채를 넣은 야채호떡과 치즈를 넣은 피자호떡 등도 많이 보게 됩니다.
그래도 남편과 저는 반죽 안에 설탕을 넣고 기름을 두른 팬에 납작하게 누른 옛날 호떡을 제일 좋아합니다.
'호떡집에 불이 났다'라는 말이 있는데요. 예산상설시장 밖 광장의 옛날 호떡집에는 정말로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으로 불이 나 있었습니다.
호떡집 옆의 찐빵도, 풀빵도 자꾸만 유혹하더라고요.
요즘에는 예전만큼 서울에서 옛날 호떡집을 잘 보지 못하는 것 같아요. 남편과 함께 옛날 호떡을 하나씩 들고 맛있게 먹습니다.
호떡을 먹고 지나가는 길에 이렇게 귀여운 털신을 보았네요. 유아용 털신이래요.
오~ 가래떡 구이도 팔고 있네요. 어릴 적 많이 먹었던 추억을 떠올리며 가래떡구이도 하나 맛봅니다.
예산상설시장 실내뿐만 아니라 주차장 광장에도 추억의 간식들이 많이 있어요. 옛날 호떡도 먹고 가래떡구이도 맛보면서 남편과 저도 어린 시절의 그때를 회상해 봅니다.
예산 상설 시장 장터 광장 구경하기
지난번 시골에 내려갔을 때 아빠를 모시고 예산시장에 구경을 갔습니다. 요즘 예산시장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예산이 고향인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가 예산군과 상호 협약을 체결하여 예산
breezehu.tistory.com
예산시장 장터광장에서 '예산 맥주페스티벌'이 펼쳐진다고 하네요
예산시장 장터광장에서 '예산 맥주페스티벌'이 펼쳐진다고 하네요
지난주에 산소에 내려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예산시장에 들렀습니다. 5월에도 아빠를 모시고 구경삼아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는 주말이라서 사람들이 너무 많아 그냥 둘러보기만 했었거
breezeh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