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와 나침반/그 곳

예산시장 장터광장에서 '예산 맥주페스티벌'이 펼쳐진다고 하네요

난짬뽕 2023. 9. 1. 00:36
728x90
반응형

예산시장

 
지난주에 산소에 내려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예산시장에 들렀습니다. 5월에도 아빠를 모시고 구경삼아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는 주말이라서 사람들이 너무 많아 그냥 둘러보기만 했었거든요.

이번에는 평일이기도 하고, 날씨도 비가 오락가락하는 중이라서 시장을 찾는 사람들이 별로 없을 것 같아 한번 다시 가보자고 아빠와 남편이 의기투합했습니다. 정말로 지난번에 왔을 때보다는 그렇게 많이 붐비지는 않더라고요.

손님들이 많을 때는 출입문 앞에서 대기 등록도 해야 했는데, 이번에는 안내해 주시는 분이 바로 들어가라고 알려주셨어요.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가 자신의 고향이기도 한 이곳에서 예산시장 살리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데요. 그간 기울인 노력들을 많이 엿볼 수 있었습니다. 
 

 

예산상설시장
  • 주소: 충남 예산군 예산읍 형제고개로 967
  • 영업: 매일 11:00~20:00 
  • 문의: 041 333 3318
  • 반려동물 동반 불가, 주차 가능

 

반응형

 

저희는 먼저 신광정육점에 가서 고기를 샀는데요. 뒷고기모둠, 돼지토시살, 도래창, 삼겹살 등 판매하고 있는 부위들을 모두 맛보려고요. 

먼저 고기를 사고 난 후, 불판을 빌려주는 집에 들러 인원수를 얘기하면 직원 분께서 알아서 모두 챙겨주세요. 상추와 청양고추, 호박, 버섯 등이 담긴 야채 쌈 바구니와 김치, 파채, 마늘과 쌈장, 소금, 새우젓은 물론 젓가락과 컵까지 큰 쟁반에 담아주십니다. 야채나 김치 등은 부족하시면 다시 갖다 드시면 돼요. 

그리고 방송으로 보면서 그 맛이 궁금했던 선봉국수에 들러 진한 멸치 국수를 두 그릇 주문했어요. 국수 가격은 4천 원이랍니다. 시원한 냉국수와 비빔국수도 판매 중이니, 입맛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렇게 해서 이렇게 한상이 차려졌습니다. 일단 저희는 고기와 국수를 먹고 난 후에 다른 식당들도 둘러보기로 했어요. 하지만 고기양도 많았고, 국수 양도 푸짐해서 방송으로 본 다른 메뉴들은 쳐다보지도 못했답니다. 

일단 멸치국수는 무척이나 맛있었어요. 국물이 정말 진하더라고요. 면발은 중면을 사용했는데요. 소면의 면 굵기를 좋아하는 저와  남편은 물론 아빠께서도 한 그릇을 다 드셨답니다. 

고기는~~ 음~~ 일단 이곳은 선풍기만 있는 실내였기 때문에요. 불판에 고기를 굽는 그 자체가 너무나 고행이었어요. 땀이 줄줄~~~ 접하지 못한 특수부위들의 고기 맛이 궁금했는데요. 한번 맛본 것으로 만족하렵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자마자 저희는 바삐 이신복 꽈배기 집으로 향했어요. 지난번에 와서는 주문을 하고 나서도 한 시간 반 이후에나 받을 수 있다고 해서 맛볼 수 없었거든요.

저희가 이곳에 갔을 때가 2시를 조금 넘은 시각이었는데요. 다행히 저희까지 사고는 바로 재료소진으로 인해 판매종료가 되더라고요. 먹어 보니 꽈배기와 찹쌀도넛 모두 맛났는데요. 저희들 입맛으로는 찹쌀도넛이 꽈배기보다 더 맛있게 느껴졌답니다. 가격은 각각 5개에 3천 원, 9개에 5천 원이에요. 

예산시장에서는 9월 1일 금요일부터 일요일인 9월 3일까지 '2023 예산 맥주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하네요. 예산시장 장터광장 앞 주차장에서 행사가 열리는데요. 지역맥주와 통돼지 바비큐를 맛볼 수 있다고 해요. 시간은 15:00~22:00(일 20:00)까지 펼쳐진다네요.

주차장 일대에서 행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차량 방문 시에는 인근 주차 시설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공주대학교 예산 캠퍼스와 예산종합운동장, 예산군청에 주차를 하신 후에 셔틀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하네요. 라이브펍 공연도 즐길 수 있고 깜짝 이벤트도 다양하게 펼쳐진다고 하니 신나는 맥주 페스티벌이 될 것 같아요. 시간이 되시면 한번 즐겨보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예산 상설 시장 장터 광장 구경하기

지난번 시골에 내려갔을 때 아빠를 모시고 예산시장에 구경을 갔습니다. 요즘 예산시장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예산이 고향인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가 예산군과 상호 협약을 체결하여 예산

breezehu.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