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와 나침반/이 맛

담백하고 고소한 감칠맛 영양굴밥, 보령 천북굴단지 맛집 해당화굴수산

난짬뽕 2025. 2. 18. 09:05
728x90
반응형

천북굴단지

새조개와 함께하는 수산물 축제가 열리는 홍성 남당항에서 맛있는 점심을 먹고 나서는 길에, 아빠와 남편 그리고 저까지 모두 왠지 모를 허전함이 느껴지더라고요. 

셋이서 그 이유가 무엇일까, 하는 생각을 던지던 저희 가족은 바로 이곳을 향해 달려갔습니다. 그곳이 어디냐고요?

 

반응형

맞아요. 이곳은 바로 천북굴단지입니다. 남당항에서 천북굴단지까지는 교통이 정체되지만 않으면 15분 내로 도착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새조개와 주꾸미 샤부샤부, 그리고 뜨끈한 칼국수까지 먹고 나서는 바로 천북굴단지로 달려온 이유가 궁금하시다고요?

 

728x90

해당화굴수산

아빠도 남편도 저도 전혀 예상하지 못했어요. 왜 해당화굴수산의 영양굴밥이 떠올랐는지 말입니다. 왠지 영양굴밥으로 마무리를 하고 싶다는 생각뿐이었거든요. 

그렇게 저희 가족의 두 번째 점심식사가 바로 시작되었습니다. 

 

천북굴단지 해당화굴수산
  • 충남 보령군 천북면 홍보로 1061 10동 4호
  • 매일 08:00 ~ 21:00
  • 20:30 라스트오더
  • 041 641 9333

 

상차림만 보셔도 무슨 메뉴를 주문했는지 바로 아시겠죠? 

 

낙지탕탕이

우선 영양굴밥이 나오기 전까지 낙지탕탕이로 입안을 상큼하게 바꿔 줍니다. 한 움큼 크게 잡아 올려 입안으로 쏙 넣어주니, 마냥 행복한 기분이 느껴지네요.

 

굴물회

굴물회도 놓칠 수는 없습니다. 오물오물 낙지탕탕이를 씹는 동시에 굴물회를 호로록~~~ 입안이 어느새 바다향기로 가득 차 버렸네요. 

남당항에 다녀왔다는 저희 이야기를 듣고 해당화굴수산 회장님께서 테이블로 다가오십니다. 새조개 물량이 부족해서 축제를 할 만큼 상황이 여의치 않다는 소식에 걱정이 되신다고 말씀하시네요. 특히 가격이 지난해보다 너무 올라 관광객들의 발길도 뜸하다는 얘기를 이미 들으셨나 봐요. 

아빠와 함께 이런저런 말씀을 나누시는 사이에, 영양굴밥이 나왔습니다. 

 

와~ 다시 봐도 감탄사가 나오는 비주얼이에요. 보기만 해도 넘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해당화굴수산의 영양굴밥은 신선한 굴이 푸짐하게 들어 있답니다. 역시 굴 전문점의 영양굴밥은 달라도 뭐가 달라요. 

 

영양굴밥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감칠맛이 느껴지는 해당화굴수산의 영양굴밥. 달래비빔장에 쓱쓱 비벼 김 위에 한 숟가락 얹어 먹으면 세상만사 걱정이 싹 사라진답니다. 

지금 맛있는 굴이 제철이니, 맛있게 많이 많이 드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해당화굴수산은 굴 시즌인 10월 말부터 4월 중순까지만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차가운 날씨가 물러가기 전에 다시 한번 해당화굴수산으로 영양굴밥을 먹으러 가야 할까 봐요. 점심을 두 번이나 먹은 이유, 해당화굴수산의 영양굴밥은 먹고 나서도 다시 생각나는 맛이랍니다. 아빠랑 통화를 하면서도 해당화굴수산의 영양굴밥 얘기를 하게 되네요. 

이보다 더 맛있는 굴밥은 없을 듯. 해당화굴수산의 영양굴밥, 무척이나 맛있습니다. 

 

바다에서 가장 귀한 음식, 굴

 

바다에서 가장 귀한 음식, 굴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건강뿐 아니라 피부 미용과 스테미너, 더 나아가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싱싱한 굴이 쏟아지는 겨울에 접어들면서, 그 맛을 제대로 즐겨보려는

breezehu.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