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와 나침반/이 맛

핸드드립과 모래커피를 즐길 수 있는, 양평 문호리 에딧의 커피스토리

난짬뽕 2025. 4. 30. 11:26
728x90
반응형

에딧의 커피스토리는 스페셜티만을 전문으로 하는 로스터리 카페입니다. 그 어느 곳에서도 맛볼 수 없는 특별한 커피 맛으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커피에 진심인 사람들에게 입소문이 난 곳이기도 합니다.

 

에딧의 커피스토리
  • 주소: 경기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690-1 1층
  • 영업시간: 매일 09:00 ~ 20:00
  • 라스트오더: 19:30
  • 문의: 031 772 8380

 

경기도 양평 문호리에 위치한 에딧의 커피스토리에서는 맛있는 핸드드립 커피와 샌드 커피를 즐길 수 있어요. 

 

분위기도 아늑하고 편안해서 참 좋답니다. 

 

모래커피

깜짝 놀라셨죠? 맞아요. 진하고 부드러운 맛의 모래커피를, 이곳 에딧의 커피스토리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모래커피는 튀르키예 전통방식으로 천천히 커피를 끓여내는 이색적인 추출법인데요. 바로 눈앞에서 그 과정을 가까이 볼 수 있어요. 뜨거운 모래에 커피를 익히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정말로 신기하답니다. 

 

에딧의 모든 원두는 80점 이상의 스페셜티 생두만 로스팅하여 커피를 내린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래서 커피 맛은 설명이 필요 없는 곳이랍니다. 

스페셜티는 이상적인 재배와 기후 조건에서 생산된 뛰어난 품질의 생두를 로스팅한 커피이기 때문에, 일반 커피에 비해 뛰어난 향미를 즐기실 수 있으실 거예요. 

 

에딧의 커피스토리 메뉴들

또한 에딧의 커피스토리는 엄격한 QC관리로 최상의 원두를 손님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

에딧의 커피스토리 사장님은 바리스타 대회 심사위원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그래서인지 커피를 만들어 주시는 모습에서 표현할 수 없는 아우라가 느껴지는 것 같아요. 

 

에딧의 커피스토리는 커피 클래스도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핸드드립브루잉 민간자격 취득과정과 핸드드립, 로스팅 교육을 받을 수 있는데요. 대기자가 많다고 하네요. 저도 다음에 기회가 될 때 수업을 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728x90

드디어 저희가 주문한 커피가 나왔답니다. 남편과 둘이 갔는데, 왜 찻잔은 이렇게 많을까요? 그 이유를 짐작하실까요?

 

남편과 저는 각기 다른 맛의 커피를 선택했는데요. 서로의 커피를 상대방이 맛볼 수 있도록 보다 작은 잔에 담아 나오기 때문이랍니다. 

 

그러니까 에딧의 커피스토리에서는 각기 다른 두 가지 맛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거예요. 

 

이곳에서는 커피를 주문할 때 사장님께서 손님들에게 보다 세세하고 꼼꼼하게, 본인들이 원하는 취향의 맛을 물어보시거든요. 드시고 싶은 커피 맛을 모두 말씀드리면, 정말로 나에게 꼭 맞는 커피를 만날 수 있답니다. 

 

이렇게 한쌍이에요. 왼쪽은 본래 제가 주문한 커피이고요. 오른쪽은 남편이 고른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커피잔이랍니다.

 

이 예쁜 잔에 담긴 것이 바로 상대방이 고른 맛을 덤으로 맛볼 수 있는 커피예요. 

 

에딧의 커피스토리는 원두도 신선하니 맛있고, 드립백도 인기가 많은데요. 특히 이곳의 드립백은 선물하기에도 참 좋답니다. 

 

에딧의 커피스토리는 인테리어도 특별한데요. 곳곳의 실내 장식들을 둘러보는 재미도 즐겁답니다. 특히 저는 이곳의 조명들에게서 눈을 뗄 수가 없더라고요. 

 

에딧의 커피스토리는 방문한 적이 없는 사람들은 있겠지만, 단 한 번만 온 손님들은 한 명도 없을 것이라는 말들이 전해져요. 그만큼 이곳에서 한 잔의 커피를 마셔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가 에딧의 커피스토리만의 매력에 빠져들게 된답니다.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에딧의 커피스토리를 추천드려요. 핸드드립커피도, 모래커피도 기대 그 이상일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곳에서는 커피에 진심인 사람들을 많이들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지금 이 순간에도, 에딧의 커피스토리 커피 향이 은은하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철학과 가치를 담은 커피 한 잔과 공간의 미학, 테라로사 서종점

 

철학과 가치를 담은 커피 한 잔과 공간의 미학, 테라로사 서종점

지난 토요일 저녁에 테라로사 서종점에 갔었습니다. 저녁 7시 무렵에 도착했는데요. 마감시간을 두 시간 정도 남겨 놓은 시점이라서 손님들이 그렇게 많이 붐비지 않아 참 좋았어요. 남편과 아

breezehu.tistory.com

가을 하늘 아래 바람 한 줄기 단풍 맛집, 북한강뷰 베이커리 카페 브리끄

 

가을 하늘 아래 바람 한 줄기 단풍 맛집, 북한강뷰 베이커리 카페 브리끄

브리끄는 남양주 북한강변에 자리한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이곳에서는 마음을 확 트이게 하는 풍광을 만날 수 있는데요. 넓은 잔디밭에 앉아 강 너머 산봉우리와 부드럽게 박자를 맞춰 흐르는

breezehu.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