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 너머/볼록 렌즈

기적을 먹는다, 검은색 음식

난짬뽕 2021. 5. 16. 13:52
728x90
반응형

 

기적을 먹는다

검은색 음식

 

특별한 이유 없이 쉽게 지치고 피로를 자주 느끼거나 항상 몸이 차가운 사람, 아침저녁으로 얼굴과 손발이 붓는다면 검은 색깔의 음식으로 식단을 바꿔보자. 이러한 증상은 신장의 기능이 약해졌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노폐물을 원활하게 체외로 배출하고 몸속을 따뜻하게 해줌으로써 신장을 보양해 주는 역할을 바로 '검은색 음식'들이 해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암과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작용 효과도 있다. 

 

검은 쌀, 검은 콩, 참깨, 메밀, 검은 식초, 김, 미역, 다시마, 목이버섯, 블루베리, 건포도, 오징어 먹물 등은 우리들의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검은 색깔의 음식들이다. 다양하게 매일 조금씩이라도 섭취를 한다면, 보통 사람들은 3개월 정도가 지나면서부터 체질상의 변화가 나타난다고 한다. 

 

콩을 볶을 때는 되도록 오래 볶는 것이 좋으며, 날로 먹는 검은 계통의 음식은 검은 요소가 약하므로 식초를 첨가하거나 샐러드로 먹을 수 있고, 미역 같은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열을 가하여 국으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 된장도 오랫동안 발효시켜 양성화된 검은 된장이 더 좋으며, 식초 역시 옅은 색보다는 검은 식초를 먹도록 한다. 평상시에는 조미가 되지 않은 다시마를 갖고 다니며 껌처럼 씹어 먹어도 좋다. 같은 음식이라도 흰깨보다는 검은깨, 백설탕보다는 검은 설탕이 더 좋다. 이제 우리들의 생활 속에서 검은색 음식이 갖는 힘을 오늘부터라도 직접 느껴보자.

 

 

검은 쌀

중국의 역대 황제에게 진상될 정도로 귀한 식품으로, 암과 노화 방지 및 소화 계통이 약한 사람의 영양 보충에 효과적이다. 

검은 콩

동맥경화나 암을 예방해준다. 신장 기능이 좋아지고 이뇨작용이 촉진되며, 부기도 빠진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하고, 혈액을 정화하여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를 개선시킨다. 

참깨

간장 기능을 정상적으로 만들며, 위장병과 정신 건강에 효과가 있다. 칼슘이나 철, 비타민 등도 풍부하다. 

메밀

아미노산이 많은 영양가 높은 곡물로 빈혈이나 고혈압, 뇌졸증을 예방해 주며, 혈관을 맑게 해준다. 

칼로리가 낮아 매일 먹어도 좋은 식품. 단백질이 풍부하고 베타 카로틴의 함유량은 당근의 세 배이며, 칼슘과 식이섬유도 함유되어 있다.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전반에 도움이 된다. 

미역

칼슘이 풍부하여 골다공증 예방과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어 변비에도 좋다. 

다시마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세포를 활성화시켜 저항력을 높이는 요오드가 해조류 중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 

목이버섯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을 예방한다. 변비나 치질, 부인병에도 효과적이다. 

건포도

피로 회복이나 체력 증강에 효과적이지만 당분이 높으므로 너무 많이 먹지 않는다.

오징어 먹물

암, 동맥경화, 뇌졸증, 당뇨병, 고지혈증에 도움이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