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 너머/볼록 렌즈

7초의 위력, 그 숨은 비밀 이야기

난짬뽕 2021. 5. 14. 17:55
728x90
반응형

 

 

7초의 위력,

그 숨은 비밀 이야기

 

이제 곧 노출의 계절, 여름입니다. 그런데 여기저기 잡히는 군살이 자꾸만 신경 쓰이신다고요. 굶어도 보고, 헬스도 다녀봤지만 요요현상이나 시간 부족으로 그마저 여의치 않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이러한 경험을 한 번씩은 해봤을 텐데요. 그런데 짧은 시간 내에 반복된 동작을 통해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 등장했습니다. 다름 아닌 '7초 다이어트 비법'입니다. 

사실 운동 효과는 강도와 시간, 횟수의 조화에 따라 결과가 결정 난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면서 계속 힘의 강도를 높이면 힘을 주는 시간이 짧아져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한다네요. 강한 근력을 형성하는 시간은 7초 정도면 충분하다고들 말합니다. 다시 말해 운동 시 같은 동작을 7초 간격으로 하되, 하루에 이런 방식으로 3회 정도 반복하면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즉 7초 운동하고 잠시 휴식을 취한 후에 다시 7초 운동을 하고 다시 휴식을 취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운동 사이에 적당한 휴식을 하게 되면 신체의 균형을 깨지 않으면서도 효과는 최대로 끌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부분별 7초간 조이기 운동에 참가한 여성 60여 명이 한 달 뒤 체중이 8kg, 허리 12cm 줄어든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특히 쳐지는 근육 없이 전신의 근육이 조화롭게 움직여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는 좋은 다이어트 법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7초라는 짧은 순간에 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법으로 가슴, 복부 등 전신의 군살을 없애보면 어떨까요. 

 

 

 

 

7초간 스톱 포즈의 기본 지침

1 하나의 동작을 7초 동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7초 동작 - 호흡(휴식) - 7초 동작 - 호흡(휴식)의 방법으로 반복한다. 자기 전, 식사 후 등의 타이밍과 횟수에는 크게 제한이 없다. 

2 7초의 동작 중 숨을 멈추면 혈압이 올라가게 된다. 그래서 반복해서 하는 동안 가벼운 산소결핍 증세가 일어날 수도 있으니 무리하게 하지 말고 숨을 멈추지 말 것!

3 무엇보다 7초간 지속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 너무 힘주어하다 보면 아무리 짧은 7초라도 지속하기 힘들어진다. 자신의 힘을 조절하면서 하는 것이 포인트임을 기억해 두자. 

 

♥  7의 이야기들

 

인생은 7의 리듬을 탄다

인생은 7의 리듬을 탄다 유대의 철학자 필로 폰 알렉산드리엔은 인간의 운명을 7년 주기로 나누었다. 태어나서 처음 7년째 되는 해에는 유치가 빠지고 영구치가 나며, 그 후 7년이 지나면 성적인

breezehu.tistory.com

 

 

우리 안에 숨겨진 7가지 콤플렉스

우리 안에 숨겨진 7가지 콤플렉스 사회적으로 주어진 남성 · 여성상의 틀에 얽매여 자신의 개성적이고 자유로운 삶에 제약받고 있지는 않은가. 오래전부터 남성과 여성 사이에 관습적으로 정해

breezehu.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