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와 나침반/이 맛

맛과 감성, 음악까지 좋았던 과천 지식정보타운 카페 일상사(日常事)

난짬뽕 2024. 3. 25. 13:31
728x90
반응형
커피숍 일상사(日常事)
  • 커피와 홈디저트, 특별한 샌드위치
  • 영업시간: 월~ 금 07:30~18:00 / 토 10:00~15:00
  • 정기휴무: 일요일
  • 주소: 경기 과천시 과천대로 7길 33 디테크타워 B동 B1층 B111호
  • 연락처: 02) 6390 6134

 

코코넛라떼와 오곡 미숫가루

카페 일상사(日常事)는 과천 지식정보타운 디테크타워에 위치한 커피숍입니다. 규모는 그리 크지 않은 귀여운 카페인데요. 오픈 때부터 커피 맛이 좋다고 소문이 나서, 지정타에 근무하시는 직장인들뿐만 아니라 주변 인근 지역에서도 손님들이 많이들 찾아오신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저는 카페 일상사에 거래처 담당자와 함께 두 번 가봤는데요. 처음에는 아메리카노를, 두 번째 방문했을 때에는 코코넛라떼를 마셨는데 모두 맛있었습니다. 저를 이곳에 데려간 담당자는 항상 오곡미숫가루를 드셨어요. 

 

카페 이름이 일상사(日常事). 그 의미 자체만으로도 멋짐이 뿜뿜한 것 같아요. '일상에 늘 있는 일처럼, 언제나 편안히 들릴 수 있는 공간'이었으면 하는 사장님의 바람이 담겨 있다고 하네요. 

 

카페 공간은 넓지 않은데, 두 면이 통창으로 되어 있어 답답하지 않아요. 이곳 건물 구조상 지하 1층이긴 한데, 바깥이 훤히 보이는 외부에 자리하고 있어 비 오는 날에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저트와 스낵류, 잼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고요.

 

일상사 메뉴들

이곳 일상사는 파니니와 홈디저트들, 쿠키도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파니니의 소스는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신다고 해요. 디저트로는 브라우니, 버터바, 바나나 푸딩 등이 있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카페 곳곳에서 아기자기함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의자까지 센스가 넘치는데요. 오래 앉아 있어도 불편하지 않더라고요. 

 

날이 따뜻한 날에는 외부 테라스에도 앉을 수 있답니다. 

 

카페 일상사의 엽서인데요. 누구나 가져갈 수 있어요. 

 

물이 마시고 싶어서 갖고 왔는데, 그냥 물이 아니라 허브티였어요. 

 

카페 일상사는 야외 테라스 벽에 게시판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이번달까지 1주년 감사 행사를 진행 중이었어요. 담당자 말로는 아메리카노는 물론이고 일상사라떼와 냉침밀크티, 진저라떼 등도 인기 있는 메뉴라고 하더라고요. 아침 8시부터 11시까지는 아침 할인도 되고요.

단, 점심시간에는 손님들이 너무 많아서 대기가 길기 때문에 피크 타임을 피해서 방문하면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해요. 파니니는 정말 맛있어서 추천한다고 하니, 저도 다음에는 한번 맛보려고요. 카페 일상사는 맛과 감성이 모두 완벽해서 마음에 들었던 것 같아요.

더불어 카페 안에서 흘러나오는 음악들이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요. 제가 방문했던 이날 오후에는 팝송들을 들을 수 있었는데, 모두 제가 좋아하는 곡들이라서 제 마음도 신났답니다. 카페 일상사의 장점으로 맛과 감성에 이어 음악까지 추가해야겠네요. 편안한 공간, 사장님께서도 친절하셔서 마음 편하게 머물다 왔습니다. 

 

과천 디테크타워 원조감자탕 일미집, 50년 전통의 수요미식회 방영 맛집

 

과천 디테크타워 원조감자탕 일미집, 50년 전통의 수요미식회 방영 맛집

50년 전통의 원조감자탕 일미집은 tvN 수요 미식회에서 소개된 감자탕 맛집입니다. 얼리지 않는 100% 국내산 생뼈로 매일 직접 조리하신다고 하네요. 국내산 최상급 고기로 육질이 우수하고, 다른

breezehu.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