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와 나침반/이 맛

국물 맛이 진한 베트남 쌀국수, 과천정부청사역 월미당 과천중앙점

난짬뽕 2024. 4. 6. 00:31
728x90
반응형

 

월미당 과천중앙점
  • 정부과천청사역 11번 출구에서 200m
  • 경기 과천시 관문로 92 A동 2층 217호
  • 메뉴: 양지쌀국수, 차돌양지힘줄쌀국수, 분짜, 불고기덮밥 등
  • 영업시간: 11:00 ~ 21:00
  • 준비시간: 16:00 ~ 17:00
  •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베트남 쌀국수로 유명한 월미당은 과천 힐스테이트 상가에 자리해 있는데요. 과천정부청사역 11번 출구에서 가까운 거리입니다. 

요즘 저는 과천으로 출근을 하고 있는데요. 며칠 전 비가 내리던 날에 거래처 담당자와 함께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서 월미당으로 향했습니다. 

 

월미당의 메뉴로는 차돌양지힘줄쌀국수, 양지쌀국수, 양지차돌쌀국수, 얼큰불고기쌀국수, 냉쌀국수, 분짜, 불고기덮밥 등의 주요 메뉴와 사이드 메뉴로는 모듬짜조, 멘보사, 버터플라이새우튀김 등이 있습니다. 

 

728x90

저희는 1시부터 회의가 있어 점심을 일찍 먹게 되었는데요. 식당 오픈 시간인 11시에 맞춰 방문했더니 첫 번째 손님이 되었습니다. 

 

월미당은 매일 새벽마다 직접 육수를 6시간 이상 끓인다고 하네요. 

 

자리에 앉아 테이블오더를 하고 나니, 바로 양파절임과 앞접시, 컵이 함께 나왔습니다. 

테이블 벽면에는 쌀국수를 맛있게 먹는 법이 설명되어 있는 안내판이 놓여 있었고, 면과 숙주, 청양고추, 양파절임은 리필이 가능하다고 쓰여 있네요. 

 

반응형

차돌쌀국수

저는 차돌쌀국수를, 담당자는 양지쌀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쌀국수 양이 무척이나 많이 나와서, 잘 먹는 편인 저한테도 조금은 벅찬 양이어서 다 먹지 못하고 남기게 되었어요. 

 

양지쌀국수

원래 준비시간이 3시부터 5시까지였는데, 지금은 4시부터 5시까지로 변동되었다고 하네요. 식당이 깔끔하고 사장님도 매우 친절하셔서 편안하게 식사를 마쳤습니다. 

해외로 연수를 떠난 전 담당자도 면을 좋아했는데, 후임 담당자도 역시 면을 좋아해서 당분간은 과천에 올 때마다 왠지 면 구경을 많이 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월미당은 좋은 고기와 한방재료를 사용하여 국물 맛이 매우 진하고 깊은 맛이 나는 것 같아요. 일반적인 베트남 쌀국수와는 또 다른 차별화된 맛이었는데, 저한테는 너무 강하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프리미엄 쌀국수 전문점이라고 하니, 색다른 베트남 쌀국수가 생각나시면 한번 방문해 보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풋팟퐁커리와 쌀국수가 맛있는 베트남 태국 요리 맛집, 벤탄빌라 과천점

 

풋팟퐁커리와 쌀국수가 맛있는 베트남 태국 요리 맛집, 벤탄빌라 과천점

연말이라 처리해야 할 일들이 많아서, 지난주부터 이번주까지 과천으로 출근을 하게 되었다. 퇴근도 늦어지고 날씨도 추워져서 거래처 담당자와 함께 뜨끈한 쌀국수를 먹기로 했다. 정부과천청

breezehu.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