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와 나침반/이 맛

짜장 짬뽕 탕수육 중화요리 잠실 맛집 이가짬뽕

난짬뽕 2021. 2. 5. 09:13
728x90
반응형

짜장 짬뽕 탕수육 중화요리 잠실 맛집

李家짬뽕

 

오늘은 저희 가족이 즐겨 찾는 단골집을 소개할까 합니다. 잠실 석촌호수 서호 맞은편 골목에 자리한 李家짬뽕입니다.

잠실에 15년을 살았는데, 사실 이 집을 알게 된 것은 몇 년 전입니다. 어느 봄날 남편과 석촌호수를 산책하다가 골목 안에서 우연히 홍등이 예쁜 이 집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여느 중국집과 별다를 것 없을 거라는 생각으로 아무런 기대는 없었습니다. 

남편은 짜장을, 저는 이가특짬뽕을 주문했습니다. 이가특짬뽕에는 각종 해물과 낙지까지 들어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해물만 가득한 이가짬뽕이 저는 더 맛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보통의 짬뽕 같지요?

가만히 들쳐보면, 각종 해물이 듬뿍 들어 있답니다.

신선함은 두말하면 잔소리이고요. 

면보다 해산물이 더 많게 느껴집니다. ㅎㅎ 청경채도 드셔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삭아삭 신선함 그 자체입니다.

남편은 짜장 파입니다. 제가 늘 뺏어 먹지만요. ㅎㅎ 

이가짬뽕은 배달을 하지는 않지만, 포장은 가능합니다. 가끔씩 남편이 퇴근할 때 포장을 해오는데요. 신기하게도 면이 불지가 않아요. 짜장면의 맛은 말하면 입이 아파요. ㅎㅎ

짜장, 짬뽕만 얘기하면 탕수육이 서운해할 겁니다. 이가짬뽕에서 꼭 드셔야 할 것 중 하나가 바로 탕수육입니다. 다 같은 탕수육이 아니랍니다.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깐풍기나 깐쇼새우, 팔보채, 유산슬 등 여러 요리들이 있지만 으뜸은 탕수육이었습니다. ㅎㅎ 몸이 허하다 싶으시면, 전가복을 추천합니다. 몸보신으로 괜찮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버섯을 좋아하는데요. 버섯이 왕창 먹고 싶을 때는 이가특밥을 시켜요. 각종 해물과 야채 속에 밥이 숨어 있답니다. 특히 여러 가지 버섯이 정말 많이 들어 있어요. 밥 보다 해산물과 버섯 등이 더 많답니다. 

굴짬뽕도 한번 먹어봤는데요. 물론 맛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이가짬뽕을 추천합니다. ㅎㅎ 저희 가족 입맛에는 이가짬뽕이 제일 맛있었어요. 가게 이름이 그래서 이가짬뽕인가요?! ㅎㅎ

남편이 포장해 온 볶음밥입니다. 사장님께서 저희 아들을 예쁘게 보셔서, 달걀로 사랑을 표현하셨네요. 저희 아들이 외국에 있는데요. 방학 때 들어와서는 다시 나가기 전까지 이가짬뽕을 몇 번이나 가거든요. 심지어는 일주일에 세 번이나 갈 때도 있었어요. 

단골이라 그런지, 지금은 사장님의 예쁜 따님들 대학교 생활도 듣고요. 항상 타국 생활하는 저희 아이 걱정도 해주세요.  

맛으로만 봐도 최고이고, 사장님도 친절하신 이가짬뽕. 그래서 저희 집은 시댁 가족 모임도 종종 이곳에서 해요. 식당 내부는 테이블로 되어 있는 이곳과 방이 있는데요. 얼마 전 좌식이었던 방이 의자에 앉을 수 있게 바뀌었어요. 모임을 하실 때는 방으로 미리 예약하면 오붓하게 식사하실 수 있으세요. 

저희 형님들은 가족 모임으로 이곳에 오신 후부터는 오히려 저희들보다 더 단골이 되셨어요. 친구분들과 종종 이곳에서 식사하시거든요. 누구와 함께 오시든, 한 번 오시면 그 맛을 잊지 못하실 수도 있어요. ㅎㅎ

짜장, 짬뽕 어느 것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되실 때는~~ 두 개 다 시키시는 것 잊지 마세요. 더불어 탕수육까지도요. 맛은 고급 중화요릿집보다 더 나은 것 같아요. 뒷맛이 깔끔해서 물을 들이켜지도 않는 답니다. 식사 시간 때에는 손님이 많아서, 미리 예약하시면 편하게 드실 수 있으실 거예요. 짜장 짬뽕 탕수육 맛집, 이가짬뽕이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오늘 뭐 먹지 방송에 나온 충남 홍성 한우 맛집 내당한우

 

맛있는 녀석들 오늘 뭐 먹지 방송에 나온 충남 홍성 한우 맛집 내당한우

맛있는 녀석들, 오늘 뭐 먹지? 방송에서 극찬한 충남 홍성 한우 맛집 내당한우 지난 1월 1일에 새해를 맞아 성묘를 하기 위해 선산에 내려갔었습니다. 아침 일찍 내려가 길은 그리 막히지 않았어

breezehu.tistory.com

메밀막국수 가평 잣 만두 한방수육 전문 가평 막국수 맛집 청하가든

 

메밀막국수 가평 잣 만두 한방수육 전문 가평 막국수 맛집 청하가든

메밀막국수, 가평 잣 만두, 한방수육 전문 가평 막국수 맛집 청하가든 가평 막국수 맛집인 청하가든은 메밀막국수와 가평잣만두, 한방수육이 맛있는 집입니다.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에 위치해

breezehu.tistory.com

남양주 북한강변 장어 맛집 두물장어

 

남양주 북한강변 장어 맛집 두물장어

남양주 장어 맛집 두물장어 몸이 허하거나 체력이 달릴 때면, 저희 가족이 찾아가는 집이 있습니다. 맞아요. ㅎㅎ 오늘은 저희 가족이 즐겨 찾는 단골집을 소개할까 합니다. 경기도 남양주시 조

breezehu.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