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와 나침반/이 맛

기력 회복에 탁월한 양 선지 해장국 맛집, 원조 양평신내서울해장국

난짬뽕 2021. 2. 28. 21:08
728x90
반응형

기력 회복에 탁월한

양 선지 해장국 맛집

원조 양평신내서울해장국

 

 

가끔씩 힘이 빠지고 몸이 힘들다는 생각이 들 때면, 저희 가족은 이 집으로 향합니다. 

 

 

경기도 의왕시 포일동에 위치한 원조 양평신내서울해장국입니다. 

 

 

식당 바로 옆이 서울구치소 입구랍니다.

 

 

이 집을 저희가 처음 온 것이 21년 전입니다. 남편이 저를 데리고 왔는데요. 그때에는 허름한 1층 집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후 2층 집으로 변신하여 보다 쾌적하게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남편과 제가 즐겨 오던 단골집에, 이제는 아들까지 함께 온답니다.

 

 

몇 가지 메뉴가 있지만, 저희는 늘 해장국만 먹는답니다.

 

 

주문을 하고 나면, 이렇게 밑반찬이 나와요. 

 

 

해장국집에서 김치가 맛이 없으면, 왠지 기분이~~ 이곳의 깍두기와 김치는 맛있어요. 그래서 몇 그릇이나 더 갖다 먹어요.

 

 

고추절임과 겨자소스를 찍어 먹을, 그리고 무짠지까지 차려지고 나면 곧 먹을 준비는 끝났습니다.

 

 

 

 

고추기름과 간장, 후추, 고춧가루는 개인 취향에 따라 드시면 되고요.

 

 

드디어 해장국이 나왔습니다. 

 

 

양과 선지가 들어있는 양 선지 해장국입니다.

 

 

양은 소의 첫 번째 위로, 단백질이 많아 몸이 허한 사람들이나 회복을 해야 하는 환자들한테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양이 들어 있는 해장국이 원기 회복에 좋다고 해요.

 

 

선지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이 있는 사람들, 특히 여성들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선지에 함유된 미네랄과 펩타이드 성분이 알코올 해독과 배출을 촉진시켜 숙취 해소에도 탁월한데, 콩나물과 함께 먹으면 효과가 높다고 하네요. 중금속 배출에도 좋고요. 

 

 

큼지막한 선지가 두세 덩어리 들어 있는 것 같은데요. 혹시라도 더 드시고 싶으시면 마음껏 말씀하셔도 돼요. 큰 대접에 한가득 다시 갖다 주신답니다.

 

 

처음에는 기본 찬들을 한 번 갖다 주시지만, 그다음부터 모자라는 김치는 직접 갖다 드셔야 돼요. 김치가 맛있어서 몇 번을 더 갖다 먹는데, 오히려 셀프코너가 있어 마음껏 다녀올 수 있답니다.

 

 

원 재료가 워낙 좋아서인지 양이나 선지에서 나는 특유의 비린내 같은 것은 전혀 없습니다. 고소하고 쫄깃해 어린아이들도 잘 먹는 것 같아요. 

 

 

시래기와 양과 선지. 서울에도 소문난 몇 집을 다녀봤는데요. 저희 가족 입맛에는 이곳의 국물 맛이 더 깔끔하고 시원하더라고요. 양과 선지도 더 신선한 맛이 나고요. 그래서 해장국이 먹고 싶을 때는 이곳 의왕까지 온답니다. 

 

 

 

 

식당 앞에 주차장도 있어 주차도 편하고요. 혹시 주차 공간이 꽉 차도 주차를 도와주시는 분이 계셔서 별로 불편하지 않아요. 계절이 바뀌는 길목에 있어서 몸이 으스스 한 분들이 계실 텐데요. 뜨거운 양 선지 해장국 드셔 보시면 어떨까요. 양과 선지, 시래기는 물론 국물까지 한 그릇 다 비우고 나면 이마에 땀이 흐르고요. 어느새 쳐진 몸까지 조금 나아지시는 것을 느끼시게 될 거예요. 무엇보다도 건강이 제일입니다. 여러분들 모두 건강하세요!!!

 

 

저희 가족이 즐겨 찾는 단골집입니다

 

짜장 짬뽕 탕수육 중화요리 잠실 맛집 이가짬뽕

짜장 짬뽕 탕수육 중화요리 잠실 맛집 李家짬뽕 오늘은 저희 가족이 즐겨 찾는 단골집을 소개할까 합니다. 잠실 석촌호수 서호 맞은편 골목에 자리한 李家짬뽕입니다. 잠실에 15년을 살았는데,

breezehu.tistory.com

 

 

메밀막국수 가평 잣 만두 한방수육 전문 가평 막국수 맛집 청하가든

메밀막국수, 가평 잣 만두, 한방수육 전문 가평 막국수 맛집 청하가든 가평 막국수 맛집인 청하가든은 메밀막국수와 가평잣만두, 한방수육이 맛있는 집입니다.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에 위치해

breezehu.tistory.com

 

 

남양주 북한강변 장어 맛집 두물장어

남양주 장어 맛집 두물장어 몸이 허하거나 체력이 달릴 때면, 저희 가족이 찾아가는 집이 있습니다. 맞아요. ㅎㅎ 오늘은 저희 가족이 즐겨 찾는 단골집을 소개할까 합니다. 경기도 남양주시 조

breezehu.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