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 너머/볼록 렌즈

몸 속 건강을 비춰주는 거울, 다섯 손가락

난짬뽕 2021. 4. 19. 10:46
728x90
반응형

 

 

몸속 건강을 비춰주는 거울

다섯 손가락

 

 

사람의 손은 몸 전체에서 아주 작은 부분에 지나지 않지만, 손이 할 수 있는 일은 많고 그만큼 신체의 중요한 일부이다. 손은 몸의 축소판으로 제2의 두뇌 역할을 담당하며, 섬세한 감각을 가지고 있으며 세밀하고 정확도가 요구하는 일을 해낼 수 있다. 

 

손에 흐르는 경락은 신체의 거의 모든 곳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손 하나만 잘 주물러도 몸 전체를 다스릴 수 있다. 손가락 5개는 오행의 오성(五性)이 강하게 적용되는데, 엄지손가락부터 목(木), 화(火), 토(土), 금(金), 수(水)가 적용된다. 

 

예전에 이케아에 갔었을 때, 찍은 사진입니다. 이것은 누가 사갈까요?

 

 

손가락을 자극하는 것은 그 자체가 건강한 좋은 스트레칭이다. 엄지손가락은 간, 검지 손가락은 심장, 중지 손가락은 비장, 약지 손가락은 폐, 새끼손가락은 신장 기능과 관련이 있어 손가락을 움직이고 주무르는 것은 신체의 오장의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중지 손가락은 몸의 중심이 되는 머리이며 검지 손가락과 약지 손가락은 팔, 엄지손가락과 새끼손가락은 다리에 해당되며 다섯 개의 손가락이 하나의 몸이 된다. 신체의 우측에 병이 있을 때는 왼쪽 손가락에 좌측에 있을 때는 오른 손가락에 자극을 주며, 신체 중심 부위에 질병이 있을 경우에는 양손의 중지 손가락에 자극을 주면 좋다. 

 

 

손은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한데, 너무 뜨거울 때는 심장과 폐가 긴장했다는 표시이고, 너무 차가운 것은 순환기와 위장 기능이 좋지 않다는 것을 말한다. 수시로 손가락을 문지르고 자극해 평소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하자. 

 

 

♥ 알아두면 유용한 건강 상식들 

 

건강을 다스리는 아홉 구멍

건강을 다스리는 아홉 구멍 우리 몸의 건강을 다스리는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신체의 아홉 구멍이다. 이는 눈, 코, 귀, 입, 요도, 항문을 뜻한다. 모두 오장육부와 관련되

breezehu.tistory.com

 

피부질환의 빨강 경보

피부질환의 빨강 경보 몸 이곳저곳에 흉터처럼 빨갛게 번져 밤잠을 설치게 하는 피부질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대상포진 옹기종기 모여 있는 작은 물집들이 띠 모양으로 발생하는 질환.

breezehu.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