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와 나침반/이 맛

수험생들의 학습 효과를 높여주는, 주스 한 잔

난짬뽕 2021. 9. 27. 23:19
728x90
반응형

 

수험생들의 학습 효과를 높여주는

주스 한 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이곳저곳에서 각종 시험 소식들이 밀려옵니다. 그때마다 자녀들을 위해 머리가 좋아지는 음식들을 챙기느라 어른들은 매우 분주해집니다. 그러나 먹을거리와 관련된 효과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어렸을 때부터 습관화되어 오랜 시간 동안 축적되어야 그 결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양질의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한 땅콩은 건강주스 재료로 아주 좋습니다. 특히 수험생에게 땅콩으로 만든 주스는 정서적으로 안정을 주고,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와 사과를 함께 넣어 만들면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해지는데요. 너무 달거나 새콤하게 마시는 것보다 담백한 맛으로 먹는 것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땅콩두부애플쉐이크는 뜨거운 물에 두부를 데쳐 차갑게 식인 후에 껍질을 벗긴 땅콩과 깨끗하게 씻은 사과를 믹서에 넣고 얼음과 생수를 조금 넣어 곱게 갈기만 하면 끝납니다. 

 

아침 식사로도 좋은 아몬드바나나주스는 믹서에 바나나와 미지근한 물에 헹궈 물기를 말끔하게 닦은 아몬드를 우유와 함께 넣어 아주 곱게 갈아 차게 마시면 맛도 좋습니다. 바나나에는 몸을 차게 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아몬드바나나주스는 머리를 맑게 해 주고 피로를 풀어 주어 늘 지쳐 있는 수험생들에게 좋습니다. 실온에서 숙성시킨 바나나는 당도와 점도가 높아져 걸쭉한 점성이 생기는데요. 이것으로 주스를 만들어 마시면 포만감이 크고 장운동이 활발해진다고도 하니, 하루 종일 책상 앞에 앉아 있는 학생들에게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땅콩과 호두, 해바라기씨, 호박씨와 같은 견과류는 비타민E와 레시틴이 풍부하고 두뇌를 활발하게 해 주는데요. 영양적인 면에서뿐만 아니라 꼭꼭 씹어 먹는 과정에서 뇌를 자극하므로 학생들의 두뇌 발달에 더욱 좋다고 합니다. 특히 호두는 비타민B1과 무기질이 풍부해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정서안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호두와 해바라기씨의 껍질을 벗기고 아몬드는 깨끗이 닦아 모두 굵게 으깨 놓습니다. 먼저 당근과 토마토에 생수를 부어 곱게 간 후 그 즙만 받아 견과류와 우유, 꿀을 넣어 곱게 갈아주면 견과류녹황색주스가 완성됩니다. 

 

중국에서는 매년 정월이 되면 어린 자녀에게 호두를 먹이는 습관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는 호두를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는 말에 근거한 풍속입니다. 호두의 효능은 편두통과 복통, 변비 해소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 꼭 열매 부분만이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호두를 자르면 열매의 중심부에 갈색의 목심이 있는데, 이것은 심장박동이 심하거나 정신불안, 이명 등에 효가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부분을 달여서 차 대신으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 수 있으므로 치료 목적이 아니라면 하루에 두세 개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호두를 먹을 때에는 호두의 속껍질이 씁쓸한 맛을 내기 때문에 아이들이 싫어할 수 있으므로 속껍질을 벗기는 것이 좋습니다. 속껍질을 잘 벗기려면 호두를 따뜻한 물에 껍질이 부드러워질 정도로 담갔다가 껍질을 벗기는 방법이 있는데요. 단, 너무 오래 담그면 불어서 맛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밖에 수험생들의 기억력을 좋게 하는 약재로는 대추와 구기자, 참깨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대추는 씨를 빼고 과육만 쓰는 것이 좋은데요. 대추는 마르고 내성적인 소음인 식품이기 때문에 살이 찌고 온화한 성격의 태음인에게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대추를 달인 물은 두뇌의 과도한 피로와 불면증, 정신불안, 노이로제, 우울증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대추 20개와 흰 파뿌리 7개를 넣고 끓인 물을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구기자는 구기자나무의 씨로 간장과 신장을 튼튼하게 하고 머리카락을 검게 하고 눈을 맑게 해 준다고 합니다. 이것을 즐겨 먹으면 두뇌가 명석해지고 시력도 좋아진다고 하는데요. 달여 마시거나 수프로 마실 수 있는데, 매일 또는 일주일에 2~3회 정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단점은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장기간 마셔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혈압 강화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참깨는 비타민 E와 리놀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중국 최고의 약물서인 '신농본초경'은 참깨가 '과로가 심한 경우에 사용하고 오장을 보충하고 기력을 돕고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뇌수를 충실히 한다'라고 쓰여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참깨는 변비와 허약 체질 개선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험생이 알아야 할 시험공부의 기술

 

수험생이 알아야 할 시험공부의 기술

수험생이 알아야 할 시험공부의 기술 남들보다 열심히 노력하는 데도 성적이 생각했던 만큼 나오지 않으면, 공부에 대한 자신감도 떨어지고 시험불안도 초래하게 된다. 학업 성적은 개개인의

breezehu.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