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와 나침반/그 곳

경기도 양평 문호리 리버마켓 매일상회, 상시 열리는 문화공간

난짬뽕 2024. 6. 6. 12:17
728x90
반응형

리버마켓 매일상회

아마도 많은 분들이 북한강변을 따라 한 달에 한 번씩 열렸던 문호리 리버마켓을 기억하고 계실 텐데요. 2014년부터 이곳 지역민들을 중심으로 펼쳐졌던 플리마켓이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고, 이제는 테라로사 서종점 옆에 상설로 문을 여는 매일상회로 재탄생하여 운영되고 있답니다. 

 

매일상회
  • 주소: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꽃대울 2길 12
  • 영업시간: 오전 10:00 ~ 오후 7:00
  • 연중무휴 상시 열리는 문화공간

 

저도 문호리 리버마켓을 좋아해서요. 문호강변에서 플리마켓이 열리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이 되면 종종 남편과 함께 드라이브 겸 서종 나들이를 나가곤 했었거든요. 

 

리버마켓이 처음 시작된 초기에만 해도 60여 명의 셀러들이 있었는데, 지금은 200여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참여할 만큼 인기도 있고 규모도 커졌다고 하네요. 

 

예전에 비해 판매되고 있는 품목들도 무척이나 다양해져서 둘러보는 재미도 크더라고요.

 

화가들의 그림들도 좋았는데요.

 

저는 이 그림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어, 한참이나 들여다봤답니다. 

 

꽃들도 판매되고 있었고요.

 

문호리 리버마켓도 그랬었고, 지금의 매일상회도 마찬가지인데요. 지역민들이 손수 농사짓거나 만든 것들만 판매한다는 취지에는 변함이 없다고 하네요. 양평 주민들은 물론 인근 다른 지역에서도 많은 분들이 셀러로서 참여하신다고 해요. 

 

728x90

코로나 이전의 문호리 리버마켓은 남녀노소 가족과 연인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었던 축제의 한마당이었다면요. 지금 이곳의 매일상회는 좀 더 깊이 있고 폭넓은 하나의 문화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주말에는 플리마켓도 함께 열리고 있으니, 테라로사 서종점에서 커피 한 잔도 하시고 매일상회와 플리마켓 구경도 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매일상회는 연중무휴,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흐르는 시간을 지키는 낮고 진중한 목소리, 제주도의 바다는 무심하다

 

흐르는 시간을 지키는 낮고 진중한 목소리, 제주도의 바다는 무심하다

누군가 나에게 제주도에 가면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아무런 망설임 없이 "제주도의 바다와 파도"라고 대답할 것이다. 그러한 나의 말에 대해 그 이유를 묻는다면, "무심해서. 너무

breezehu.tistory.com

삼길포항의 밤은 낮보다 아름답다!!!

 

삼길포항의 밤은 낮보다 아름답다!!!

떠나요 둘이서 모든 것 훌훌 버리고 삼길포 푸른밤 그 별 아래 이제는 더이상 얽매이긴 우리 싫어요 신문에 TV에 월급봉투에 정말로 그대가 외롭다고 느껴진다면 떠나요 삼길포 푸른밤 하늘 아

breezehu.tistory.com

서두르지 마라, 가장 좋은 한때는 언제나 지금

 

서두르지 마라, 가장 좋은 한때는 언제나 지금

설악막국수 춘천닭갈비에서 맛있는 즐거움을 만끽했다면, 이제는 마음이 호사를 누릴 준비를 한다. 우리는 청평 방면으로 가는 고갯길로 향했다. 굽이굽이 오르고 내려가며 휘어지는 길을 사이

breezehu.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