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와 나침반/이 맛

소국밥과 육사시미가 맛있는 대전 국밥 맛집, 원조태평소국밥 본관

난짬뽕 2024. 8. 17. 23:32
728x90
반응형

서울로 올라가기 전에 대전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원조태평소국밥에서 밥을 먹기로 했습니다. 저희는 유성에 자리한 본관으로 갔는데요. 대기하시는 손님들의 줄이 정말로 길게 늘어서 있었습니다.

 

원조태평소국밥 본관
  • 매일 24시간 영업
  • 메뉴: 소국밥, 소내장탕, 소갈비탕, 소머리수육, 한우 육사시미, 소갈비찜 등
  •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온천동 65번길 50
  • 문의: 042 525 5820

 

저희들은 약 25분 정도 기다린 후에 원조태평소국밥 실내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식당 안이 꽤 넓었고, 일하시는 분들도 많으셨어요.

 

식당 창문에 메뉴판도 안내되어 있고, 여러 가지 알림 사항들도 붙어 있었습니다. 원조태평소국밥은 전국으로 택배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국물은 추가가 안된다고 쓰여 있기도 하네요. 고기로만 국물을 잡기 때문에 국물이 곧 고기라는 표현이 있네요. 

 

밑반찬으로는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나왔는데요. 추가 시에는 셀프로 갖다 드시면 됩니다. 

저희는 소국밥 2, 소내장탕 1, 한우 육사시미 100g과 150g을 주문했어요. 원래는 소갈비탕도 하나 먹으려고 했는데, 직원 분께서 말씀하시길 갈비탕은 오래 기다려야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갈비탕은 다음 기회에 먹기로 했습니다. 

 

소국밥 9,000원

국물이 넘칠 정도로 소국밥 양이 뚝배가 한가득 담아 나왔어요. 밥은 국물에 말아 나옵니다. 

 

고기 반, 국물 반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고기가 정말로 엄청 많이 들어 있었어요. 먹어도 먹어도 고기 양이 줄어들지 않는 기분이 들었답니다. 

고기를 손으로 얇게 찢었는데, 이 많은 고기를 찢는 데에도 시간이 엄청 날 것 같았어요.

소국밥은 국물이 맑고 깔끔하며 시원했는데요. 소고기뭇국에 고기가 듬뿍 들어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큼지막하게 들어간 무도 맛있었습니다. 

 

소내장탕 9,000원

소내장탕은 밥이 따로 나와요. 깐양과 양깃머리 부위와 내장 부위, 곱창 등이 섞여 있었어요. 배추 우거지도 많이 들어 있고, 국물은 진한데 텁텁하지 않아 좋았어요. 

 

728x90

한우 육사시미 100g 12,000원 / 150g 18,000원

육사시미는 그램 당 가격이 다른데요. 저희는 100g과 150g 둘 다 주문했어요. 육사시미를 주문하면 쌈장과 마늘, 기름장이 나옵니다. 

육사시미 맛은 부드러우면서도 쫀득하니 참으로 고소했어요.

 

반응형

원조태평소국밥 본관에서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저희 가족이 생각한 이곳의 맛 순위는 한우 육사시미가 1등이었어요. 소국밥과 소내장탕도 물론 맛있었지만 말이에요. 

대전 맛집으로도 유명한 원조태평소국밥 본관에는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찾아오신다고도 하더라고요. 소국밥과 소내장탕과 함께 한우 육사시미는 꼭 드셔보셔도 좋으실 것 같아요. 

식당 옆으로 주차장이 따로 있지만 밀려드는 차량들을 모두 소화할 수 없어, 식당 앞 길가에도 주차를 하시더라고요. 원조태평소국밥 본관에서 맛있게 먹고, 저희 가족의 대전여행은 즐겁게 마무리되었습니다. 

 

100% 한우로 매일 새벽 고아 오후에 재료가 소진되는, 수원 영통 윤가곰탕

 

100% 한우로 매일 새벽 고아 오후에 재료가 소진되는, 수원 영통 윤가곰탕

윤가곰탕 곰탕, 수육, 떡갈비, 소머리편육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영통트리플렉스 116호 월-토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6:00 일요일 휴무 031) 202-2211 지난 토요일 아침에 수원 영통에서

breezehu.tistory.com

육사시미가 생각난다면, 북한강 한우 맛집 삼봉푸줏간

 

육사시미가 생각난다면, 북한강 한우 맛집 삼봉푸줏간

육사시미가 생각난다면, 북한강 한우 맛집 삼봉푸줏간 지난 주말에 남편과 함께 북한강변으로 드라이브를 나갔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육사시미가 먹고 싶어 들른 곳은, 경기도 남양주시

breezehu.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