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와 나침반/이 맛

갓 지은 약수 솥밥과 가마솥으로 끓인 육수, 과천 서울정 양평해장

난짬뽕 2024. 9. 10. 00:03
728x90
반응형

오늘 점심은 서울정 양평해장 과천점에서 먹었습니다. 이곳은 개업 당시 아침 6시부터 영업을 시작하였고, 지금은 한 시간 늦춘 7시부터 문을 열어 아침식사나 해장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서울정 양평해장 과천점
  • 메뉴: 양선지 해장국, 내장탕, 사골곰탕, 곱창전골, 수육전골, 소내장전골 등
  • 주소: 경기도 과천시 가일로 15-6 1층
  • 영업시간: 매일 07:00~21:00
  • 라스트오더: 20:30
  • 주차: 식당 앞 가능
  • 문의: 02) 507 4492

 

서울정 양평해장

서울정 양평해장 과천점은 지난 6월에 개업을 했다고 하는데, 저희들은 몰랐다가 동료 중 한 명이 며칠 전에 다녀와서는 양평해장국을 가까운 곳에서 먹을 수 있다고 알려줘서 오늘 다녀오게 되었답니다.

 

반응형

서울정 양평해장은 가마솥에 끓인 육수와 갓 지은 약수 솥밥과 함께 해장국이 나오는 것으로 유명한가 봐요. 

메뉴로는 대표 음식인 양선지 해장국을 비롯하여 내장탕과 사골곰탕, 불고기 뚝배기, 곱창전골, 수육전골, 수육, 소내장전골, 양 무침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오늘 세 명이 함께 점심을 먹게 되었는데요. 모두 양선지 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자, 바로 허파가 나왔어요. 저는 허파 전을 좋아하는데, 전이 아니라 이렇게 뜨겁게 나온 허파를 식당에서 먹어 본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728x90

김치와 깍두기는 식당에서 직접 담근다고 하네요.

 

곧이어 저희가 주문한 양선지 해장국이 나왔는데요. 우거지와 콩나물이 함께 들어 있었습니다. 선지와 양도 적지 않았습니다. 

 

특이한 것은 공깃밥이 아니라 솥밥이 함께 나온 것이었어요. 약수로 갓 지어 나와 밥만 먹어도 쫄깃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나서 김치하고만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솥밥에 물을 부어 먹은 누룽지가 참 좋았어요. 뜨겁게 먹으니 속이 시원해지면서 확 풀리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서울정 양평해장 과천점은 과천정부청사역과 과천지식정보타운 사이에 위치해 있는데요. 찬우물 버스정류장 하차 후 테스테이션 옆 도로로 100m가량 들어가시면 바로 보이실 거예요. 문을 연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과천 갈현동 맛집으로 알려져 있더라고요. 사장님과 직원 분들도 무척이나 친절하시고, 식당 안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편안하게 잘 먹고 왔습니다. 

 

순댓국 마니아들이 손꼽는 가락동 순대국밥 맛집, 함경도찹쌀순대

 

순댓국 마니아들이 손꼽는 가락동 순대국밥 맛집, 함경도찹쌀순대

가락동에 위치한 함경도찹쌀순대는 송파구에서 잘 알려진 순대국밥 맛집이다. 경찰병원 인근에 자리하고 있고, 길 건너편으로는 가락시장이 있어 가락시장 맛집, 경찰병원 맛집으로 불리기도

breezehu.tistory.com

추억의 올갱이국밥 영동올뱅이집, 강남구 개포동 다슬기 맛집

 

추억의 올갱이국밥 영동올뱅이집, 강남구 개포동 다슬기 맛집

영동올뱅이집 서울시 강남구 개포동 1231-7 since 1995 영업시간: 09:00~21:00 휴게시간: 16:00~17:00 일요일 정상영업 02) 572-3731 서울시 강남구 개포동에 자리한 영동올뱅이집은 저희 부부가 가끔씩 가는

breezehu.tistory.com

서울만남의광장휴게소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맛도 가격도 대만족

 

서울만남의광장휴게소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맛도 가격도 대만족

양재동 서울만남의광장휴게소에서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을 드셔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희 부부는 가끔씩 지방에 내려가게 되는 새벽길에 한 그릇씩 종종 먹고는 한답니다. 지난 토요일 이른

breezehu.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