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 너머/볼록 렌즈

만남을 결정짓는 끌림의 순간

난짬뽕 2021. 11. 10. 15:07
728x90
반응형

 

 

만남을 결정짓는

끌림의 순간

 

 

사진 Hyun

 

 

사람과 사람과의 만남을 결정짓는 끌림의 순간은 0.3초라는 찰나에 결정된다고 합니다. 설령 조금 더 심사숙고하게 될지라도 7초 안에 그려진 상대방에 대한 인상은 더 이상의 시간이 흐른다 하더라도 크게 변하지 않는다는 통계를 본 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살아가면서 스치고 지나가는 모든 사람들과의 관계는 0.3초에서 7초 사이에 그 희비가 엇갈린다는 얘기입니다. 그 주어진 아주 짧은 시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멋진 인생으로의 지름길을 찾게 되는 열쇠가 될 것입니다. 

 


상대방을 향한

마음의 동요

 

인생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크든 작든 운명의 사람을 만나서 그러한 성과를 이룩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무명작가가 어떤 편집자를 만남으로써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고, 어떤 모임에서 만난 사람과 의기투합하여 회사를 차려서 크게 성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무명의 신인가수가 어떤 프로듀서의 눈에 띄어서 스타로 성공하고, 출세를 못한 샐러리맨이 결혼 이후부터 순조롭게 승진하는 경우가 그렇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모두 운명의 사람과 만남으로써 다가온 기회를 자기 것으로 만들어 꿈과 소망을 이루고 자기실현을 한 것입니다. 

 

누구에게나 운명의 사람은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운명의 사람을 알아볼 수 있는 눈과 마음가짐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삶을 향상할 수 있는 운명의 기회를 놓쳐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운명의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준비와 그러한 사람을 이끌 수 있는 준비운동이 필요합니다. 

 


자신을 향한

마음의 절제

 

그렇다면 운명의 사람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상대방과 느낌이 잘 맞는다든지 인생관이나 가치관, 꿈 등이 비슷할 때, 또는 우연의 일치가 많거나 항상 생각하며 서로 아껴주는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때, 그리고 만나면 만날수록 일이 잘 풀리거나, 더 나아가서 좋은 경쟁자의 관계도 운명의 만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계의 공통점은 만남이 오래 지속되면 될수록 서로에게 득이 되는 윈-윈(win-win)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이러한 운명의 사람을 자신의 삶 속으로 맞아들이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오직 다른 사람의 삶을 존중하고, 사랑과 선의와 기쁨을 주는 사랑하는 마음으로 꿈이나 소망을 이루기 위해 정열과 신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자세로서 모든 일을 긍정적이며 낙천적으로 생각하고, 자기 자신을 소중히 아끼는 사람만이 운명의 사람을 만나 자신의 운명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혹시 아직까지 자신이 이러한 자세를 갖추지 못하고 있다면, 지금 당장 다음에서 말하는 방법으로 자신을 변화시켜 보면 어떨까요. 

 

사진 Hyun

 

 

말투를 바꿔 보세요

 

'난 안돼, 자신이 없어, 걱정이다, 피곤해, 잘 못해, 하루가 너무나 지루해, 좋은 점이 하나도 없어.' 등의 말들을 평소에 자주 사용했다면, 지금 당장 이러한 말투를 모두 버려야 합니다. 

 

그런 종류의 부정적인 말만 쓰다 보면, 그것이 부정적인 암시가 되어 우리들의 잠재의식에 침투하여 곧 현실화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부정적인 말을 삼가고 대신 긍정적인 말을 많이 사용하면 우리들의 사고나 행동에 변화가 나타날 것입니다. 안된다고 생각했던 일도 할 수 있을 것이고, 시시하다고 생각했던 일도 재미있게 느껴질 것입니다. 

 

역경이나 위기에도 의미가 있습니다

 

'모든 재앙 속에는 행복의 싹이 숨어 있다'라고 조셉 머피는 말했습니다. 역경이나 위기가 사실은 운명을 발전시킬 수 있는 또 다른 기회가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자신에게 다가온 절망의 그 시기가 매우 견디기 힘들겠지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극복 의지가 필요합니다. 그래야만 더 넓은 세상으로 스스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것입니다. 

 

기쁨의 씨를 뿌리세요

 

인간관계란 거울 같아서 자신을 대하는 상대의 태도는 자신이 상대를 대하는 태도와 같다고 합니다. 요컨대, 상대를 바꾸고 싶다면 먼저 자신부터 변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렇다고 아부나 마음에도 없이 무조건 치켜세우라는 것은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상대의 장점을 인정하고 진심으로 칭찬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웃는 얼굴로 사람을 대하며, 칭찬하고, 감사의 말을 전하며, 주위 사람들을 먼저 배려하고, 상대의 요구에 응해 주며, 농담으로 즐겁게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행동력을 높이세요

 

행운이 내 앞에 올 때까지, 운명의 사람이 나를 찾아줄 때까지 기다리고만 있는 것은 내 삶을 개척하는 데 있어 너무나 소극적인 방법입니다. 오히려 내가 먼저 상대를 찾아가고 만남의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더 현명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와 다른 변화 있는 생활을 하거나 구체적인 다른 행동을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평소와 다른 길로 가 본다거나, 가끔 산이나 문화공간을 방문해 보는 등 생활에 변화를 주면, 뜻밖의 장소에서 뜻밖의 사람과 우연히 만나거나 기대하지 않았던 좋은 정보를 얻을 수도 있고, 번뜩이는 생각이나 영감이 떠오를지도 모릅니다. 

 

나만의 매력에 자부심을 느끼세요

 

상대에게 호감을 주려고 필요 이상으로 노력하지 않아도, 매력적인 인간이 되면 상대는 자연히 호감을 갖게 됩니다. 초조한 마음에 자신을 드러내려고 너무 나서면 상대방은 오히려 마음을 닫아 버릴지도 모릅니다. 

 

상대가 먼저 편안함을 느끼도록 하고, 상대의 마음을 부드럽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게 되면 우리가 운명의 사람을 찾는 것과 마찬가지로 상대도 누군가를 찾고 있을 때, '바로 저 사람이다.'라는 생각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언제나 자기 자신의 매력을 키우기 위해 항상 긴장해야 합니다. 

 

 

느낌 좋은 사람, 느낌 없는 사람

 

느낌 좋은 사람, 느낌 없는 사람

느낌 좋은 사람, 느낌 없는 사람 혈연관계를 중요시하며 의식주를 가족 단위로 자급자족했던 전통사회에서는 굳이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면서 상대방의 입장과 기분을 고려해야 할 중요성

breezehu.tistory.com

상대를 사로잡는 첫 대면의 심리학

 

상대를 사로잡는 첫 대면의 심리학

상대를 사로잡는 첫 대면의 심리학 시대와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미팅은 언제나 설렘과 기대감을 동반한다. 재미 삼아 한 번 나가본 자리에서 한평생 함께 하고픈 인연을 만날 수도 있다. 그럴

breezehu.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