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도와 나침반/그 곳

남양주 테이블스라운지 북한강점, 브런치와 베이커리가 맛있는 대형 카페

by 난짬뽕 2025. 12. 12.
728x90
반응형

북한강 리버뷰를 품고 있는 남양주 초대형 베이커리 & 브런치 카페 테이블스라운지는 요즘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인기 많은 카페입니다. 지난 8월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신상 카페인데요. 층고가 높아서 시원한 개방감이 참 좋습니다.

 

테이블스라운지 북한강점
  • 주소: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 1694
  • 영업시간: 매일 09:30 ~ 22:00
  • 문의: 0507 1372 8188

 

남편과 저도 테이블스라운지가 오픈한 후 여러 차례 다녀왔는데요. 오픈 시간에 맞춰 브런치를 먹으러 가니, 손님들이 아직 도착 전이라서 여유 있는 분위기에서 브런치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멕시칸 치킨샐러드

이날 저희가 고른 것은 멕시칸 치킨샐러드예요. 남편과 제가 함께 먹어도 부족함이 없을 만큼 다양한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고 그 양도 적지 않아 만족스러웠어요.

 

베이커리들도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어요. 구황작물 깜빠뉴와 소금빵과 크림 소금빵들, 그리고 정통 프랑스식으로 구워낸 버터 풍미가 가득한 크로와상과 몽블랑, 달콤하고 부드러운 르뱅쿠키부터 사브레, 스콘, 브라우니, 크럼블까지 다양하여 고르는 즐거움이 있답니다.

 

테이블스라운지는 매일 새벽부터 정성 들여 만든 수제 베이커리와 남양주 로컬 재료와 한식 풍미를 더한 퓨전 유러피안 브런치를 맛있게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은 것 같아요. 

 

층층이 맘모스빵이 엄청 푸짐하게 보이네요. 맘모스빵 옆에 있는 노오란 옥수수크림빵과 필링 듬뿍 저당팥빵까지 이렇게 함께 모여 있으니, 추억의 맛들이 총출동한 것 같았어요.

 

초콜릿 소라빵도 맛나 보이네요. 돌돌 말린 부드러운 초코반죽에 진한 가나슈크림을 채워 넣은 그 맛이 상상이 갑니다.

 

맘모스빵

추억의 맛을 즐기고자 맘모스빵도 하나 골랐어요. 알알이 큼지막한 밤 조각들이 들어 있어 더욱 고소했어요.

 

반응형

그 이후 어느 주말 아침에는 감바스오일파스타와 멕시칸치킨샐러드를 먹은 적도 있어요. 

 

감바스오일파스타

스페니쉬 감바스 레시피에 청양고추와 토마토로 신선한 맛을 더한 감바스오일파스타가 참 맛있었습니다.

 

저희가 이곳 테이블스라운지에 처음 왔을 때에는 잔디마당이 텅 비어 있었는데요. 다시 찾았을 때에는 야외에서 북한강변을 즐길 수 있도록 테이블들이 놓여 있더라고요. 

 

테이블스라운지 바로 옆도 카페인데요. 예전에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카페 브리끄이랍니다. 카페 브리끄는 넓은 잔디밭이 인상적인데요. 많은 분들이 강변에 피크닉을 나온 것 같은 풍경이 참 즐거워 보입니다. 이렇게 좋은 카페가 나란히 있는 것도 그리 나쁘지만은 않은 것 같아요. 서로 윈윈 할 수 있기도 하고요.

 

테이블스라운지에서는 파스타와 피자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저는 다음에 모타델라 생햄과 멕시칸 쉬림프, 마리네이드 토마토 등 풍성한 토핑을 더한 루꼴라샐러드 피자를 먹어 보려고요. 통들깨와 들기름, 들깻가루로 맛을 낸 머시룸 크림소스에 깻잎과 잣을 더한 트리플들깨파스타도 맛있을 것 같아요.

 

테이블스플레터를 드시는 분들도 많으시던데요. 테이블스플레터는 살치살 스테이크와 멕시칸 스타일의 닭다리살이 메인인 이곳 테이블스라운지의 시그니처 플레터라고 하더라고요.

 

어느 주말에 방문했던 저희는 커피와 함께 신선하고 부드러운 크림이 가득한 후레쉬롤과 양파랑 치즈랑을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후레쉬롤이 더 맛났어요.

 

후레쉬롤과 양파랑 치즈랑

테이블스라운지는 사실 카공족들이 많이 찾는 카페이기도 한데요. 저녁때가 되면 그렇게 많았던 손님들이 한 번에 쭉 빠져나가시거든요. 아무래도 서울 근교에 자리하고 있어 나들이를 나오셨던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 많으셔서 그런가 봐요. 

 

특히 2층은 손님이 많아서 자리 잡기가 쉽지 않은데, 저녁 무렵에는 이렇게 여유가 있어요. 그런데 사실 벽면 쪽으로는 많은 분들이 노트북을 보면서 공부를 하거나 책을 읽는 커플들이 참 많답니다.

이 시간대에는 대화하는 목소리보다는 조용한 분위기에서 각자의 일들에 몰두해 계신 분들이 많아서, 마치 도서관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해요. 저와 남편도 이 시간대를 즐기는 것이 참 좋았답니다.

남편과 함께 업무 정리도 하고, 책도 읽다가는, 그냥 멍~ 하니 가만히 앉아 있기도 하다가, 다시 책을 펼쳤다가, 노트북을 켜기도 해요. 저희는 주말에만 방문하다 보니, 이곳에서 한주를 마무리하면서 동시에 다음 주를 계획하기도 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1층은 사람들로 북적이는데, 그에 비해 2층 분위기는 1층과는 색다르게 다가오네요. 

 

카페 마감 시간을 조금 앞두고 집으로 가기 위해 나왔어요. 남편이 맨 가방 안에 남편과 저의 노트북과 여러 권의 책들이 들어 있답니다. 이런 날에는 마치 저희가 수험생 모드로 하루를 보낸 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해요. 집중도 잘 되어 효율도 높은 것 같고요. 

테이블스라운지 북한강점은 커피도 맛나고, 브런치와 다양한 베이커리들도 좋고, 특히나 주말 저녁시간대에는 일을 하거나 책을 읽으면서 조용히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참 마음에 듭니다. 남한강 테이블스라운지에서 남편과 함께 잘 놀다 왔습니다.

 

가을 하늘 아래 바람 한 줄기 단풍 맛집, 북한강뷰 베이커리 카페 브리끄

 

가을 하늘 아래 바람 한 줄기 단풍 맛집, 북한강뷰 베이커리 카페 브리끄

브리끄는 남양주 북한강변에 자리한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이곳에서는 마음을 확 트이게 하는 풍광을 만날 수 있는데요. 넓은 잔디밭에 앉아 강 너머 산봉우리와 부드럽게 박자를 맞춰 흐르는

breezehu.tistory.com

양평 서종 핸드드립 전문카페 엔로제, 손님 테이블에서 직접 내려주는 커피

 

양평 서종 핸드드립 전문카페 엔로제, 손님 테이블에서 직접 내려주는 커피

카페 엔로제(CAFE EN ROSE)는 자연과 함께하는 핸드드립 전문카페입니다.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에 위치해 있는데요. 남편과 제가 종종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카페 엔로제는 다른 카페들과 조금 다

breezehu.tistory.com

핸드드립과 모래커피를 즐길 수 있는, 양평 문호리 에딧의 커피스토리

 

핸드드립과 모래커피를 즐길 수 있는, 양평 문호리 에딧의 커피스토리

에딧의 커피스토리는 스페셜티만을 전문으로 하는 로스터리 카페입니다. 그 어느 곳에서도 맛볼 수 없는 특별한 커피 맛으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커피에 진심인 사람들에게 입소문이 난 곳이기

breezehu.tistory.com

 

728x90
반응형